오늘의사진
오늘의 단상 - 불법 중앙선 침범은 벌점 30점입니다
기사입력 2019.10.13 20:40 | 최종수정 2019.10.13 20:40
경기도

 경기도 와부읍 덕소리 중앙선사진

경기도

 경기도 와부읍 덕소리 중앙선사진

지난 어느날 차를 갖고 허리치료를 하려고 덕소의 통증클리닉을 가기위해 약국 오른쪽 도로변에서 잠시 멈추어 좌회전 신호를 넣고 기회를 보고 있었다. 

그때 반대 차선에서는 경찰차가 오고 있었고, 나의 좌회전 신호를 보고는 

잠시 멈추고 있었고 라이트를 켜 주었다.

나는 고맙다는 생각이 들어 오른손을 흔들어 경찰차에 답례를 하고 유유히 중앙선을 넘어 좌회전하였고, 바로 인접한 주차장쪽으로 우측 깜박이를 켜고 돌아가는데 백미러를 보니 경찰차가 라이트를 켜고 따라오는게 아닌가?

나는 경찰차가 따라오는것을 전혀 신경 안쓰고 주차장에 주차를 한 후에 차밖으로 나오니 경찰 한명이 다가와서 몇가지 묻고는 짜증을 내고 있지 않은가.  

"어디 사느냐"..  "덕소**아파트 산다" 고 하니 "어떻게 주황색 실선에서 좌회전하려고 신호를 넣고 그것도 경찰차가 좌회전 하지말라고 라이트를 켜고

깜박깜박하고 신호를 줬는데도 불구하고, 이를 무시하고,

우리 경찰차를 향해 손을 흔들고 무단으로 중앙선을 넘어서 가느냐?" 고

하면서 벌점 30점을 던져주고 가지않는가.  

나는 경찰에게 내가 좌회전하려고 신호를 넣었는데,경찰차가 라이트를 켜고 껌벅껌벅하며, 신호를 해 주길레 고마워서 손까지 답례하고 왔다고 하니 중앙선을 침범해서 불법 좌회전을 하지말라고 하는 경찰에게 내가 약을 올린거라고, 어찌 그럴수가 있냐고 벌점 30점이란다.ㆍㆍㆍ


이런일이 있은 후로는 그곳 주차장을 갈때는 우리집에서 나와 변전소쪽에서 좌회전하여 덕소3거리에서 좌회전 한 후 한이 서린 벌점 30점짜리 위치에서 우회전하여 주차장으로 진입한다. 

서로가 보내는 신호의 싸인을 타인과 나는 잘못받아드려진 이곳 "30점 짜리 위치" 를 지날때면 항상 쓴웃음을 지으면서 지나간다.

요즘에 덕소 주민들이 이곳에서 바로 좌회전하는 차를 자주 본다.

경찰이 주는 싸인은 방가움의 싸인이 아니라 주의를 주는 싸인입니다. 

불법 중앙선 침범은 벌점 30점입니다.  






남양주톱뉴스 황규동기자 (hwangkyud@hanmail.net)
ⓒ 남양주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양주톱뉴스 황규동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