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
남양주시선관위, 공동주택 입주민 의견수렴에 온라인투표시스템(K-votin...
기사입력 2018.11.01 16:37 | 최종수정 2018.11.01 16:37

남양주시선거관리위원회는 다산아이파크아파트의 금연아파트 지정에 관한 찬반투표 및 주민운동센터 휴일 희망일에 관한 선택투표를 온라인투표시스템(K-voting)을 통하여 성공적으로 지원하였다고 밝혔다.

'온라인투표(K-voting)'는 다양한 의견수렴과 대표자 선출 선거 등에 PC와 이동통신단말기를 이용하여 효율적이고 안전하게 투·개표를 실시 할 수 있도록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온라인투표시스템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그동안 공동주택의 대표자 선출선거 위주로 지원 하였으나, 온라인투표시스템 활용에 대한 편리성·효율성을 이유로 입주민 등을 대상으로 하는 의견수렴에도 이용하고자 하는 공동주택의 수가 늘고 있다.

시선관위는 생활 속 민주주의 정착을 위해 공동주택 뿐 아니라 사회 각 분야에 온라인투표를 활성화 시키고자 각종 정책결정을 위한 찬반투표, 사회갈등 해소를 위한 주민의견수렴 등에도 온라인투표시스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온라인투표시스템의 이용신청 및 방법에 관한 자세한 사항 온라인투표시스템 홈페이지(http://www.kvoting.go.kr)에서 확인하거나 남양주시선관위(☎031-555-4483)로 문의하면 된다.




남양주톱뉴스 남양주기자 (yazaoo@naver.com)
ⓒ 남양주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양주톱뉴스 남양주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