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건강
방치돼있는 아름다운 덕소저수지, 관리시급
와부읍, 덕소저수지(생물서식지)호수와 주변산책길, 보수정비가 시급
기사입력 2018.09.27 14:24 | 최종수정 2018.09.27 14:24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덕소리에 위치한 덕소저수지는 2013년에 생물서식지로 변경하고 아름다운 산책로로 재정비하였다.  

그러나 서식지 입구의 환경은 진입이 불가할 정도로 수풀과 잡풀로 주변의 산책로를 찾지못할 정도로 무성하다. 

게다가 호수안쪽 부분은 거의 호수 면적 절반정도가 확인이 불가능할 정도로 수풀로 덮여있어 수시정비라곤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방치지역으로 남아있다. 

저수지입구 왼쪽부분에는 검은색으로 된 인조건물과 각종 물건들이 있어 산책이 전혀 불가할 정도로 덮여있다.

호수 건너편 산책로를 걷다보면 산책로가 없어지면서, 인조가건물들로 인하여 산책 자체를 할 수 없는 곳으로 되어 있다.  

덕소저수지(생물서식지)위치.png

 남양주시 와부읍 덕소저수지 위치


덕소생물서식지1.jpg

 남양주시, 와부읍 생물서식지


서식지산책로일부_4.jpg

 서식지 산책로 입구모습

서식지산책로부분_5.jpg

수풀로 뒤덮힌 서식지 산책로 일부모습


이렇게 해당관리처의 관리소홀로 지역의 자연생태계와 주민이 누려야 할 장소가 흉물지역으로 존재하고 있었다.  조속한 현장확인과 재정비로 주기적인 관리 및 감독이 절실한 곳이다.

 

남양주, 와부 덕소주변은 탁월한 자연환경을 보유하고 있는 곳으로  관리만 잘되면 아름다운 곳이 많이 있으나 잘 보이지 않는곳이라고 해서 이렇게 관련부서의 무관심으로 방치되고 있는 모습은 정말 실망스럽다.

선거유세  필요시에는 홍보 팜플렛에 그럴싸하게 사진을 올리고 개선 발전시키겠다는 

의견들은 자주보는데, 당선 이후의 개선의 의지는 사라지고, 실제적으로는  방치돼 있는 선거공약들을 종종볼 수 있는데 이런점이 해마다 아쉽게 느껴진다. 

우리 덕소를 사랑하시는 마음으로 이러한 곳을 관심을 갖고 자주 돌아봐 주기를 바라며, 

살기좋은 환경의 덕소가 되도록 빠른 조치를 부탁해본다.



남양주톱뉴스 황규동기자 (hwangkyud@hanmail.net)
ⓒ 남양주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양주톱뉴스 황규동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