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경제
정치자금 수입·지출내역 공개시스템에 실시간 공개
기사입력 2018.05.29 17:24 | 최종수정 2018.05.29 17:24

남양주시거관리위원회는 5월 31일부터 6월 13일까지 후보자가 사용하는 정치자금의 수입․지출내역을 정치자금 공개시스템(http://ecost.nec.go.kr)에 실시간 공개한다.

지난 2014년 지방선거부터 실시된 정치자금 공개는 후보자가 스스로 정치자금 수입·지출내역을 공개하고 정치자금 정보를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하게 하여 유권자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정치자금의 투명성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후보자가 자발적으로 중앙선관위에서 제공한 ‘정치자금회계관리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정치자금 수입·지출내역을 입력한 후 전송하면 유권자는 정치자금 공개시스템을 통해 후보자의 선거비용 등 정치자금 정보를 열람할 수 있다.

선관위는 정치자금 수입·지출내역 공개가 의무적인 사항은 아니지만, 정치자금 수입·지출내역 공개를 통해 후보자는 유권자에게 깨끗한 이미지를 홍보할 수 있고, 유권자는 각 후보자의 정치자금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여 후보자 선택에 도움이 되는 긍정적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선관위는 후보자가 세부항목이 기재된 정치자금 수입·지출내역을 실시간으로 공개한 경우에는 위법혐의나 이의제기 등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현지실사대상에서 제외하는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방침이라고 밝히고, 깨끗한 정치문화를 조성하고자 하는 취지에 공감하는 정당·후보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였다.

자료제공 : 남양주선거관리위원회 



남양주톱뉴스 남양주기자 (yazaoo@naver.com)
ⓒ 남양주톱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양주톱뉴스 남양주기자의 다른기사보기

최신기사
기사광고
하나님가게
하나님가게